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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문별성과

  • 경영지원분야

    • 조직 역량 강화 및 청렴도 향상
      • 공단의 조직 경쟁력 제고 및 시민친화적 사업 운영을 위해 100대 전략 과제 선정 추진
      • 지식산업재산권화 및 대외인증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
        • 대외인증 : 5건, 지식산업재산권(특허) : 3건
      • 권익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최우수기관(1등급) 선정
      • 청신호(淸信好) 프로젝트를 통한 청렴도 제고
        • 부정청탁, 음주운전 등 비위행위에 대한 징계기준 및 제재 강화
    • 고용친화적 조직문화 조성
      • 계약직의 일반직 전환 확대 및 처우 개선
        • 고객관리직 전원 전환(대구시 공공기관 최초, ‘15년 이후 481명 전환)
        • 임금체계 개편(일급제→월급제), 차별없는 평가급 지급 등 처우 개선
      • 가족친화 및 고용평등 조직문화 조성
        • 여가친화·남녀고용평등 우수기관 선정(고용노동부)
        • 직급별 연간 초과근무 총량관리제 도입, 가족돌봄 휴직제도 운영, 임산부 야간 및 휴일근로 제한
      • 현장직원과의 소통·스킨십 강화로 현장중심 경영 실천
        • 근로자협의회 운영을 통해 현장고충 처리(분기1회)
    • 시민만족 고객서비스 제공
      • 고객참여를 통한 불편사항 개선으로 서비스 질 향상
        • 고객모니터단 운영(12개 부서, 204명), SNS활용 실시간 고객불편사항 개선
        • 대학생 서포터즈 개선 제안, 나드리콜 운영개선을 위한 시민제안 공모 등 추진
      • 전 직원 참여 ⌈사랑나눔봉사단⌋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 직원 기부금 활용 사랑의 손수레 기증(63대), 불우이웃돕기 성금기탁(1천만원)
      • 사회적 경제기업 초청 물품 설명회 개최(대구시 14개 기업 초청)
        • 정부권장제품 전년대비 119백만원 구매 실적 증가
  • 체육시설분야

    • 두류워터파크 운영
      • 운영기간 및 이용인원 : 46일간 운영 / 59천명 이용
      •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합리적 운영
        • 입장대기시간 단축(온라인 예매, 현장 무인발권기 도입)
        • 간편한 결제시스템 도입(밴드충전 푸드트럭 등 간편결제 실시)
        • 물놀이용품 무료대여(구명조끼, 튜브)
        • 편리한 교통접근성(주차장 증설, 무료 셔틀버스 운행)
        • 다양한 이벤트 개최(버블쇼 등 가족프로그램, 우리동네 노래자랑 등)
    •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시설활성화
      • (사격장) 고객참여 프로그램 신설 및 체험활동 공간 조성
        • 스크린 사격대회 및 어린이 스크린 사격왕 인증제 실시(1,009명 참여)
        • 복합체육시설(족구·농구) 조성
      • (승마장) 단체승마 유치 및 가상 승마체험장 운영(2,130명 참여)
      • (올림픽) 유휴시간 활용 줌바댄스반 신설
      • (서재) 탁구, 헬스 등 7개 종목 73개반 강습운영
    •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만족도 제고
      • 3개 수영장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시간 강습예약·결제 가능한 서비스 제공
      • (사격장) 우천대비 행복우산 비치, 셔틀버스 확대 운영, 쉘터 설치
      • (올림픽) 음악이 흐르는 화장실 조성, 여성화장실 내 위생수거함 설치, 물품 선반대·비데 설치
      • (서재) 환경자원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 이용료 할인 시행
      • (빙상장) 안내데스크 신설 및 무인발권기 설치, 노후 스케이트 장비 교체
    •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지역사회 기여 활동
      • (두류) 관내 저소득층 아동, 워터파크 무료 이용기회 제공
      • (사격장) 다문화 가정 및 사회복지단체 아동 초청 무료사격체험 실시
      • (승마장) 장애아동 재활승마, 학교 부적응 학생 특별교육 프로그램 등 운영
      • (올림픽) 저소득층 아동 건강관리 지원 ⌈그리핀체육학교⌋ 및 장애우 대상 ⌈곰두리 수영반⌋운영
      • (서재) 어르신 건강관리 프로그램 ⌈청춘타임머신⌋운영
      • (빙상장) 폭염대비 무더위 쉼터 제공
    • 안전한 시설환경 조성
      • (두류) 매주 1회 인명구조 훈련 실시, 다이빙풀 구조물 보수 및 실내 탈의동 냉·난방 설비교체
      • (사격장) 무기고 출입통제시스템 보강 및 50M 사격장 출입 경고등 설치
      • (올림픽) 무재해 사업장 인증 획득(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
  • 도로시설분야

    • ⌈교통사고 30% 줄이기⌋ 시책 추진
      • 교통사고 다발지역을 대상으로 도로포장 집중정비(27만㎡)
      • 고휘도 차선도색(1,052km) 실시 및 자동차 전용도로의 중앙선을 백색차선으로 도색하여 야간 반사성능 향상
      • 포트홀 12시간 이내 응급 복구 실시(95%이상 조치) 및 시민 및 운전원 활용 도로모니터단 운영(481명)
      • 밝은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인도등 설치(51개소), 횡단보도 및 교차로 조도 개선(9개소) 실시
    •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 추진
      • 도로침수, 설해, 사고 등 재난 상황 실시간 도로영상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으로 위급상황에 대한 신속 대응체계 마련
      • 고효율형 가로등 교체(4,825등)로 예산 절감
    • 테크노폴리스로 안전성 제고
      • 터널통합상황실 24시간 운영으로 신속 대응체계 구비
      • 테크노폴리스로 터널 조명등 교체(3,777등)로 조도개선 실시
      • 터널 방재시스템 통합관리, 열화상카메라·레이더 등을 이용한 통합관제시스템 고도화 추진
  • 교통시설분야

    • 공영주차장 이용시민 중심의 시설환경 개선 및 안전성 강화
      • 범죄예방 우수주차장 인증(국채보상, 칠성)
      • 화장실 남녀 구분 칸막이 설치, 어린이회관 화장실 설치
      • 지하주차장 공기질 개선(지산공영 등 2개소)
      • 주차가능대수 알림전광판 및 LED 경관조명 설치
      • 고화질 CCTV개체(시지공영 등 5개소), 내진성능평가 실시(서문)
    • 나드리콜 교통약자에 대한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
      • 이용고객 편의 확충 및 소통확대
        • 모바일 전용 앱 개발(배차접수·취소, 도착예정시간 안내 등) 및 차량증차 등을 통한 대기시간 단축 노력
        • 고객만족위원회 운영, 이동편의개선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현장근로자 복지 확대 및 근로여건 개선
        • 감정 노동자 힐링 프로그램 제공(심리상담, 웃음치료 등)
  • 공원시설분야

    •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가 있는 공원 조성
      • 테마가 있는 도심공원으로 운영하기 위해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은 ⌈참여⌋, 2·28기념중앙공원은 ⌈젊음⌋, 경상감영공원은 ⌈전통⌋을 주체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신천둔치 내 하계 야외물놀이장 운영, 클린론 지정·운영으로 쓰레기 배출량 전년 동기대비 22% 감소
    • 편리하고 안전한 공원 조성
      • 도심공원 전동휠체어 설치, 유모차 및 휠체어 대여실시, 장애인 자동문 신설, 화장실 내 LED 상태표시등 설치
      • 신천둔치 직원별 전담구역 지정·관리를 통한 안전시스템 강화
  • 상가시설분야

    • 시민과 함께하는 상가시설 조성
      • 지하상가를 문화와 예술의 거리로 조성
        • 상설 갤러리 조성, 예술장터 운영, 작은 음악회 및 거리문화공연 실시
        • 특집기획, 이색점포 소개 등 지하상가 소식지 발간
      • 고객 편의시설 조성을 통한 만족도 제고
        • 큰장네거리 에스컬레이터 신설 및 횡단보도 설치로 이동편의 제고
        • 범어지하도 북카페 범어길 쉼터 및 건강거리 조성
    • 상인과의 상생협력 모델 구축을 통한 활성화
      • 지하상가 상인대상 친절마인드 교육·컨설팅 지원, 사은행사 등 특화사업 진행
      • 농수산 관련상가 상인대표단과 분기별 간담회 개최로 개선의견 수렴(가상계좌 방식 도입 등 관리비 납무방법
    • 안전하고 쾌적한 상가환경 구축
      • 지하상가 대구시 공공기관 최초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 연2회 전문기관을 통한 공기질 측정, 냉·난방 설비 정비 및 교체
      • 농수산물도매시장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바코드형 스티커 도입
  • 문화복지분야

    • 고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 명복공원 화장시설 인식개선을 위한 임종체험교실 운영, 치유전시회 개최
      • 시티투어 프로그램 다변화를 통한 활성화 추진
        • 코레일 및 지역 호텔 등 관광 유관기관과 연계한 패키지 상품 출시
        • 운휴일 활용 단체 모집형 테마투어 실시
    • 사회적 책임강화를 위한 노력
      • 콘서트하우스 지역 소외계층 초청 클래식 공연 무료 관람 실시
      • 시티투어 군·경,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 대상 무료탑승 실시
    • 이용고객 편의증진 등 서비스 개선
      • 명복공원 안내접수실 리모델링, 수유실 신설, 영정제단 추가 설치
      • 콘서트하우스 고객 종합안내판 설치
      • 시티투어 위치안내서비스 제공, 어권별(한·영·일·중) 전화안내시스템 및 도착승강장 음성안내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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