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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문별성과

  • 경영지원분야

    • 시민중심 경영으로 고객만족 실현
      • 사업장별 고객모니터단 27% 확대(204명->260명) 및 다양한 소통채널 운영
      • 부서별 고객만족전담 직원 100% 확대(25명->50명)
      • 시민단체 및 유관기관과 거버넌스 기반 조성을 통한 교류 강화
        • 행전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전년대비 3.48점 상승
          (‘17년 86.21점 ⇒ ’18년 89.69점)
    • 위기 대처 역량 강화로 안전환경 구축
      • 전 사업장 연계한 위기상황 대비 업무연속성 관리 시스템구축으로 안전체계 고도화
      • 쾌적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실내공기질 인증 전 사업장 확대
        • ‘18년 10개 사업장 인증
      • 위기상황별 맞춤형 현장체험 교육 실시 등 977명 4,889시간 교육 이수
      •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및 응급처치 전문가 양성
    • 시대 흐름과 부합한 조직 역량 강화
      • 예방 최우선의 부패방지 시스템 구축으로 2년 연속 청렴 및 부패방지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 사회적 책임을 위한 지역 업체 판로 지원 확대(전년대비 10백만원 증가)
      • 일 · 가정 양립을 위한 연차 100% 사용촉진, 육아휴직 업무대행수당 등 제도적 뒷받침 강화
      • 모바일 환경 확대 구축 등 IT 기술 도입으로 편리한 서비스 제공
  • 체육시설분야

    • 이용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 3개 수영장(두류·올림픽·서재) 통합예약시스템 구축으로 편리한 이용 가능
        • 행정정보공동이용제도 활용으로 요금 즉시감면서비스 제공
      • 강습 패키지화 할인(올림픽, 전년대비 회원 10% 증대)
      • 고객선호 강습확대 및 신설(두류·올림픽·서재, 20백만원 수입 증대)
    • 스포츠 이용 기회 확대를 통한 공익 기여
      • 사회취약계층 아동 초청 두류워터파크, 사격 및 승마 무료체험기회 제공(780명)
      • 『문화가 있는 날』어린이 청소년 대상 실내빙상장 무료입장 지원(1,200명)
      • 장애아동 대상 수영 프로그램『곰두리 수영반』운영(올림픽),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관리 프로그램『청춘타임머신』7회 운영
    • 쾌적한 시설 이용을 위한 환경 개선
      • 두류워터파크
        • 모바일 웹 개발 및 무인발권기 2대 설치로 대기시간 단축
        • 푸드트럭, 여자샤워장, 유모차보관대 등 편의시설 추가·확장
      • 사격장
        • 공공 사격장 최초 VR 체험 사격장 개장
        • 전지훈련 선수 편의를 위한 숙소 개선
      • 승마장
        • LED안내간판 및 승마용품 보관함 설치
        • 주변 도로 재포장 및 장애인 여자화장실 신설
      • 올림픽
        • 노후 전시실 공간 리모델링으로 VR 체험 공간 신설 및 시설 현대화
      • 서재
        • 사계절 고객쉼터 조성 및 디지털 게시판 부착
        • 셔틀버스 1대 추가 운행 및 고객대기 쉘터 설치
      • 빙상장
        • 관람석을 무더위 쉼터로 조성하여 개방
  • 도로시설분야

    • ⌈교통사고 30% 줄이기⌋ 지속 추진
      • 사고 다발지역 도로포장 집중정비(24만m^2)
      • 차선도색공법 적용(544km)으로 야간 반사성능 개선
      • 야간 통행 안전을 위한 인도등 426등 설치, 횡단보도 재 도색 및 차로조정 실시로 보행친화적 환경 구축
      • 노면 색깔 유도선 4개소 시범 설치로 운전자 시인성 향상
      • 자동차전용도로 교통안전시설물 긴급복구공사 실시
    •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 추진
      • 침산교지하차도 외 8개소 정밀안전점검 실시
      • 송현교 외 11개소 보수공사 실시
      • 서대구IC~성서IC 절개지 보수보강공사 실시
    • 도로포장 및 유지관리 선진화
      •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드론을 투입해 위해요소 점검 실시 및 포트홀 자동탐지시스템 구축으로 신속 보수 가능케 함
      • 강설 및 결빙 취약구간 친환경 융설시스템 설치
      • IOT 기반 가로등관리 시스템 시범설치로 스마트 관리 추진
    • 안전한 테크노폴리스로 시설관리
      • 24시간 상황감시체계 구축으로 낙하물 수거, 교통사고 차량 안전조치 등 1,300건 실시
      • 불법통행 이륜차 단속, 구간단속카메라 설치로 교통사고 사전 예방
      • 터널 방재시스템 통합관리, 열화상카메라 등을 이용한 통합관제시스템 고도화
  • 교통시설분야

    • 시민편의 인프라 구축
      • 공영주차장
        • 19년까지 36개 주차장 자동화시스템 구축으로 시민 편의 도모(차량번호인식시스템, 무인정산기, 통합관제센터 운영)
      • 나드리콜
        • 행정정보공동이용 제도 활용으로 부정이용자 방지, 휠체어 전담 차량 배차, 차량 50대 증차로 대기시간 7분 단축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사무실 7층 ⇒ 1층 이전, 배차시스템 장애 발생 시 10분 단위 안내문자 발송
      • 동대구역광장
        • 종합관광안내소 설치, 사계절 꽃이 피는 화단 조성으로 시민 편의 제공과 볼거리 마련
    • 나드리콜 감정근로자 권익보호
      • 응대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심리 치료
        • 상담원 전문응대 매뉴얼 제작 및 1:1 전문 코칭 교육 실시
        • 여가·문화생활 지원 및 주 2회 전문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
      • 홈페이지, 차량안내문 등을 활용한 고객준수사항 대시민 캠페인 전개
  • 공원시설분야

    • 테마가 있는 3색 도심공원 운영
      •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학습/체험)
        • 도심 속 숲 조성 및 식물도감 설치
        • 작은 도서관 운영
      • 2·28기념중앙공원(젊음/낭만)
        • 행운의 동전 모금함, 산타 우체통, 프로포즈존 운영
        • 시민참여 공연 상시 개최, 야간경관 테마산책길 조성
      • 경상감영공원(역사/문화)
        • 전통문화체험 및 공연 상시 개최
        • 건강검진강좌 등 노인 참여 프로그램 운영
    • 신천을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친환경 친수공간으로 조성
      • 컬러풀존(상동교~대봉교) 그린존(대봉교~칠성교) 산책존(경대교~침산교) 자연친화존(수성교~침산교) 계절꽃군락존(상동교~수성교)
      • 각 영역에 따라 특정 식물을 심어 환경 조성
    •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환경 제공
      • 공원 내 분수 난간대 설치, 벤치 및 농구장 보수
      • 노후화장실 10개소 교체 및 화장실 비상벨 28개소 설치, 전 구간 LED 공원등 교체 등
  • 상가시설분야

    • 상인과 함께 활력이 넘치는 상가 조성
      • 상인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상생협력 사업 진행
        • 착한가게 선정, 소식지 발간 및 프리마켓 개최
      • 효과적 고객서비스 및 영업을 위한 교육 · 컨설팅 제공
    • 고객 이용환경 개선
      • 지하상가
        • 공기조화기 가동, 배기팬 설치 및 공기정화 식물을 비치로 대구시 공공기관 최초『숨쉬기 좋은 공간 인증 획득』
        • 입정상인으로 구성된 자율소방대 운영, 고화질 CCTV 교체
      • 농수산주차상가
        • 유휴지 활용으로 77면의 주차공간 추가 확보
        • 남녀화장실 출입구 분리 및 편의시설 교체, 주차장 LED등 설치
  • 문화복지분야

    • 맞춤형 고객서비스 제공 및 시설환경개선
      • 명복공원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치유전시회 4회 개최, 추모벽면조성 및 웰다잉 프로그램 운영으로 화장시설 인식개선 유도
        • 유족식당 환경 개선과 전기차 충전소 및 고별실 내 전동문 설치 등 편의시설 확충
      • 콘서트하우스
        • 소외계층 초청 클래식 공연 무료관람 기회 분기별 제공
        • 휠체어 이동지도 제작 및 점자 안내도 설치로 공연장 방문 장애인 고객 편의 증진
      • 시티투어
        • 코레일 및 지역 숙박기관 등과의 공동마케팅 실시
        • 치맥페스티벌 등 지역 내 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 주요 승강장 4개소 주변관광지 정보 안내판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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