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정부3.0정보공개
  • 경영성과
  • 청렴도 측정결과

청렴도 측정결과

  • 청렴도 조사결과

    • 조사목적 : 쳥렴 수준과 부패유발 요인을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효과적인 반부패 활동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 측정결과 나타난 부패취약분야에 대해 자율 개선 노력을 기울여 공정성과 투명성을 향상 시키기 위함
    • 조사기간 : 2016년 8월 ~ 11월
    • 주관 : 국민권익위원회
    • 조사기관 : 한국리서치
    • 조사방법 : 컴퓨터를 이용한 전화설문조사, 웹조사 및 모바일조사 방식을 병행 실시
    • 조사대상
      • 외부청렴도 : 지난 1년간(2015년 7월 1일 ~ 2016년 6월 30일) 공단의 2개 측정대상업무(시설물 유지보수 관리, 입점업체 관리) 처리 경험이 있는 고객 172명
      • 내부청렴도 : 2016년 6월 30일 현재 공단에 재직중인 직원 90명
  • 국민권익위 청렴도 조사
    구분 2014년 2015년 2016년 개선도
    종합청렴도 7.98 7.58 7.93 0.35
    외부청렴도 8.14 7.89 8.08 0.19
    내부청렴도 7.89 7.36 8.08 0.72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