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공단소개
  • 보도자료
  • 공단 보도자료

공단 보도자료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입니다.

이곳은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대구시설공단, 강습 중 의식잃은 수영객, 심폐소생술로 살려내
작성일
2017.09.04 10:09
조회수
163
첨부파일

서재.jpg (121Kbyte)

대구시설공단, 강습 중 의식잃은 수영객, 심폐소생술로 살려내

대구시설공단, 강습 중 의식잃은 수영객, 심폐소생술로 살려내

- 서재문화체육센터 수영강사의 신속한 조치로 소중한 고객의 생명 구해 -

 

대구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서재문화체육센터의 수영강사들이 강습 중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의식을 잃은 회원의 생명을 심폐소생술로 구했다.

 

지난 21() 오전 740분경, 대구 서재문화체육센터 수영장에서 강습 도중 갑자기 물 속에서 의식을 잃은 A씨를 강사들의 신속한 조치와 심폐소생술을 통해 구해냈다.

 

당시 강습을 진행하고 있던 김민수 강사(30)는 물 속으로 쓰러지려던 A씨를 발견하고 즉시 수영장 밖으로 끌어냈다. 의식과 맥박이 없는 A씨를 살리기 위해 김도균 강사(41)가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였고, 3분여 만에 기적적으로 A씨의 맥박과 의식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의식을 회복한 A씨는 출동한 구급차로 인근 병원으로 안전하게 후송되었다.

 

대구시설공단 전 직원은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응급처치를 위해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두류수영장,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서재문화체육센터 수영장에서는 주 1회 수상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하여 응급상황 발생시 실전 대처능력을 키우고 있다.

대구시설공단은 신속한 응급조치로 소중한 시민의 생명을 구한 김도균 강사와 김민수 강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였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응급상황에 대비해 실시한 수상안전교육과 훈련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을 찾는 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응급체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