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로고

맑음 이미지

  • 26.0℃ 맑음
  • 미세먼지 42.0㎍/㎥
  • 대기환경지수 보통

공단 보도자료

HOME공단소개보도자료공단 보도자료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입니다.

이곳은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대구시설공단, 다중이용시설 코로나 19 대응 눈길
작성일
2020.03.23 16:22
조회수
31

대구시설공단, 다중이용시설 코로나 19 대응 눈길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버튼, 화장실 등 각종 손잡이에 항균필름 부착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328 대구운동전개로 시민안전 지켜

 

대구시설공단이 운영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 엘리베이터, 화장실, 출입문 등 시민들의 간접접촉이 잦은 곳에 항균필름을 부착하고 전사적 ‘328 대구운동전개로 코로나19 대응에 나섰다.

□  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은 대신·대구역·범어 지하상가, 명복공원, 도심공원(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경상감영공원), 대구콘서트하우스 등 다중이용시설에 구리(Cu+)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항균필름을 활용해 코로나 19 대응에 나섰다고 밝혔다.

 

□  공단은 엘리베이터 버튼, 출입문 손잡이, 화장실 내 비상벨 등 시민의 접촉이 많은 곳을 위주로 항균필름을 부착하고 에스컬레이터 손잡이에는 적외선 소독기를 활용해 간접접촉에 따른 감염증 확산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또한 사무실 내 복사기 등 사무기기와 출퇴근 센서에도 항균필름을 부착해 직원을 통한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시설공단은 항균필름에 코로나19 감염균 서식이 어려운 구리(Cu+) 성분이 들어있어 간접접촉에 의한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이밖에도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328 대구운동캠페인을 공단 사업장을 활용한 대구시 전역에서 펼쳐 시민과 직원의 적극 동참을 통한 예방활동을 전개한다.

 

□  ‘328 대구운동캠페인은 328일까지 시민이 지켜야 할 5대 생활수칙으로 모임과 집회 멈추기, 식사예절 준수하기, 증상 시 1339 전화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심리적 거리 가까이 두기로 구성되어 있다.

 

□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코로나19를 막기 위한 최선의 방역은 사람들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인 만큼 간접접촉이 많은 엘리베이터와 손잡이, 화장실 내 각종 버튼 등에 항균필름을 부착하여 안전한 시설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앞으로도 철저한 방역과 예방활동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항균필름 부착 사진입니다.

관리부서 담당자 연락처
고객홍보팀 이소현 053-603-1072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