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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문별성과

  • 시민편익을 최우선으로

    • 고객만족도 획기적 개선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시설관리부문 '14~15년 연속 1위
      •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83.3 → 87.6점 향상
    • 시민 편의시설 및 서비스 개선
      • 명복공원 화장소요시간 단축(20분) 및 운영회차 증회
      • 나드리콜 유료도로 통행료 부담 해소('15년 12백만원)
      • 시티투어 개방형 2층버스 도입 및 코스 개편(경상감영, 들안길 등)
      •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헬스장 신설(연16천명 이용), 지하상가 고객쉼터 조성(1개소)
    • 직원 친절의식 체질화로 서비스 품질 제고
      • 업무시작 전 전직원 미소친절교육(고객맞이인사, 전화응대 연습)
      • 매월 친절도 모니터링(우수부서 및 직원포상), 전사업장 순회교육
  •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안전관리시스템 및 기능 강화
      • 전사업장 유형별 안전매뉴얼 작성, 위급상황 대비 안전벨 설치(공원, 시설물)
      •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구축, 위험성 평가 도입
      • 전직원 심폐소생술 자격 취득, 전사업장 자동제세동기 구비
    • 시설물 안전성 강화
      • 외부전문가 합동 안전대진단 실시 취약사항 개선(103건)
      • 서대구IC 등 5개소 교통안전시설물 보강, 노면표시 796개소 정비
      • 중동호흡기 증후군 확산방지 총력 : 전직원 대응매뉴얼교육, 방역강화
  • 시설운영을 적극적으로

    • (체육시설) 고객유치를 위한 마케팅 강화
      • 대구지역 468개 학교 교직원 체험연수 유치(교총과 MOU 체결)
      • 교육청 연계 청소년 체험활동 유치(6천명), 그리핀체육학교 운영
      • 생존수영 유치(올림픽, 두류), 폭염기 사격장 야간개장(전투체험, 물총사격 등)
    • (공원시설) 시민참여 프로그램 확대
      • (도심공원)산타우체통 설치, 책읽는 공원, 국채보상공원 생태체험프로그램
      • (신천둔치)공동화단 가꾸기, 폭염탈출 한여름밤 영화제, 시민재능기부 화장실 벽화
    • (기타시설) 상생발전 지원
      • (지하상가)상인 친절교육, 고객맞이 인사캠페인, 트릭아트 및 포토존
      • (공영주차장)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민간위탁주차장 서비스매뉴얼배포
  • 경영관리를 효율적으로

    • 조직 미래비전 제시 ⌜공단미래발전방안⌟수립
      • 전사적 혁신공감대 형성을 위한 제2도약선포식 개최, 혁신과제 발굴
    • 사업장별 경영실태 분석 및 사업활성화 방안 마련
      • 사업단위별 경영실태 분석, 개선방안 강구(90개 과제)
    • 권한 위임을 통한 자율책임경영 강화(부서장 이하 80%이상 위임)
    •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위탁사무방식 개선
      • 공공체육시설 위탁방식 개선(공모위탁→지정위탁), 전용도로 일원화
    • 공공체육시설 경영 대외적 우수성 인증
      • 우수공공체육시설(두류수영장), 국민체력100 우수기관(올림픽기념관)
  • 조직문화를 긍정적으로

    •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
      • 전직원 청렴서약 및 청렴실천결의대회 개최(7월), 청렴서한문 발송(9월)
      • 뇌물수수 등 비위행위 징계기준 강화, 음주운전 등 제재 강화(8월)
    • 기간제계약직 처우 개선
      • 무기계약직으로 전환 추진 : 71명
      • 기본급 통합 조정, 근속수당 지급확대, 급식비 및 교통비 지급
    • 노사화합 동반성장 실천
      •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임금피크제 도입 합의(9.22)
      • 불합리한 제도 개선 : 경조사 휴가일수 감축, 휴직급여 조정(4월)
    • 전직원 사랑나눔 봉사활동 전개 : 전직원 4,532시간
      • 1사1촌 농촌봉사활동, 사랑의 집수리(5가구), 사랑의 리어카 전달
  • 도로시설분야

    • 도로 포장정비 시행
      • (노후도로 정비) 14개소 10만㎡, (민원발생구간 정비) 20개소 6만㎡
    • 도로 노면표시 시행
      • (반사성능 향상) 백색 130→240 / 황색 90→150 (단위 :mcd/㎡·Lux)
      • (추진실적) 41건 554km
    • 가로등 시설 정비
      • 에너지 절감형 광원 개선(세라믹메탈 및 LED 4,223등 교체)
      • 지하차도 가로등 정비(희망교지하차도 등 6개소 등 472등 교체)
      • 횡단보도·교차로 가로등(54개소152등), 저조도지역 인도등(66개소 602등) 설치
    • 교통사고 우려구간 안전시설 개선
      • 급회전구간 중앙선, 우회전구간 횡단보도등 집중마모구간 노면표시 일제정비(796개소)
      • 서대구 I.C 서편 롤링베리어, 수성교~동신교 가드케이블 설치(5개소)
      • 손괴 및 안전부적합 가로등주 교체(175본), 퇴색 가로등주 도색(531본)
    • 도로모니터단 운영
      • 도로모니터단 확대 : 나드리콜+시민, 버스·택시기사, 교통통신원 활용
      • 포트홀, 낙하물등 신속한 신고시스템 구축으로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
    • 도로관리 전문성 확보 노력
      • 내구성이 높은 소석회 첨가포장(2개소), 유황아스콘 포장(1개소) 시범도입
      • 상온경화형(야간 반사성능 25%향상) 노면표시 시범 도입(2개소)
      • 전문기술 역량강화 : 도로보수재 기술개발, 터널 청소장비 공공개발 업무협약 체결
    • 특수시설물 효율적 관리
      • 테크노폴리스로 터널통합관리('14년 10월 수탁)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4개조), 사고조치 98건, 낙하물 수건 2,298건
      • 달구벌대로 클린로드 운영
        • 92일 178회 가동 → 폭염기 도로표면 20℃ 강하, 미세먼지 18% 저감
  • 체육시설분야

    • 편의시설 확충 및 시설 안전성 강화
      • (두류수영장) 탈의실 옷장·파우더룸 교체, 안전방재시스템 구축, 경영풀 조명교체
      •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여성샤워실 확장, 체육관 조명교체, 강당 보수정비
      • (대구사격장) 종합안내판 및 파고라 설치, 고객대기실 리모델링, 클레사격장비 교체
      • (대덕승마장) 승마힐링센터 전용마장 건립
    • 시민 여가활용 시설 운영
      • (두류수영장) 하계 야외물놀이장 운영
        • 연간 67천명 이용(전년대비 14천명 증가)
        • 최신식 워터슬라이드, 신소재그늘막, 일광욕의자 등 편의시설 확충
      •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헬스장 신설
        • 런닝머신 등 최신기구 30종 설치(이용인원 16천명, 24백만원)
      • (대구사격장) 하계 야간개장(22:00까지 연장운영)
        • 전투체험, 물총사격 등 가족고객 유치(이용인원 22백명, 12백만원)
    • 사회적약자 및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 운영
      • (대덕승마장) 취약계층 대상 무료 상담프로그램 운영(182회)
      • (두류수영장) 하계 야외물놀이장 무료이용권 배부(취약계층 아동 대상 1만매)
      • (서재문화체육센터) 장애인 어울림 수영대회, 어르신 건강프로젝트 ⌜청춘타임머신⌟운영
    • 민간단체와 협업(MOU)을 통한 고정고객 확보 및 유치
      • 대구지역 468개 학교 교직원(약 9천명) 체험연수유치(교총과 MOU)
      • 교육청 연계 청소년 체험활동 유치(5,784명), 태권도장 등 단체유치(7,351명)
      • 숙소, 회의실 등 부대시설과 연계한 사격체험프로그램 운영(12,494명)
  • 교통시설분야

    • 공영주차장 운영
      • 주차장 민간위탁 추진완료('13∼'15년) : 59개소 (※직영 30개소)
      •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 전통시장 인근주차장 28개소
        • 쇼핑바구니 무료제공, 요금감면 확대, 명절 무료주차 지원
    •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운영(나드리콜)
      • 대기시간 단축 추진
        • 특장차 20대 증차(92대→112대), 개인택시 확대(45대→100대)
        • 휴무차량 대체운전원 채용(7명), 피크시간대(08:00∼18:00) 차량 집중 투입
      • 유료도로(범안로, 앞산터널로) 통행료 부담방법 개선
        • (종전) 이용자 부담 → (개선) 대구시 예산으로 지원
  • 공원시설분야

    • 도심공원
      • 도심속 시민휴식 공간 조성
        • 시민 기증 도서 활용 ⌜책읽는 공원⌟프로그램 운영
        • 음악이 흐르는 공원 ⌜한낮의 뮤직비타민⌟음악방송 실시
        • 야간 경관조명등 설치
      • 이용객 편의 및 안전을 위한 시설물 정비
        •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장실 리모델링 및 벤치 재도색
        • 자동제세동기 설치(3대), 공원 우범지역 안심벨 설치(10개소)
        • 폭염대비 쿨링포그시스템 운영(5∼9월)
    • 신천둔치
      • 시민 여가활용 공간 운영
        • 스케이트장 설치·운영(12월∼2월, 5만명 이용)
        • 물놀이장 설치·운영(7월∼8월, 7만명 이용)
        • 폭염탈출 한여름밤 영화상영(8월, 5회 상영)
      •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신천 가꾸기 추진
        • 시민봉사단 재능기부 화장실 벽화 조성(26개소)
        • 지역기업과 함께 하는 공동 화단 가꾸기(이월드, 대구지방검찰청 등 4개기관)
  • 상가시설분야

    • 농수산 주차상가
      • 상가시설 안전 및 환경개선
        • 노후시설 보수·보강 : 상가 옥상 도장보수(A동), 수전설비 개체(2대)
        • 소방 시설물 등 안전점검 시행(월 1회), 합동소방훈련 실시
        • 쓰레기 무단투기 등 해소를 위한 쓰레기 집하장 설치(3개소)
    • 대신·대구역 지하상가
      • 상인 및 이용고객 만족을 위한 상가 활성화 지원
        • 매일 아침 고객맞이 인사 및 친절교육 실시(6월부터)
        • 상거래 질서계도 및 소비자 상담실 운영
        • 공실점포 활용 고객쉼터 조성(혈압계, 체중계 등 비치), 트릭아트 및 포토존 조성
        • 상가내 음악방송 실시, 명물점포 육성 시범사업(1개소, 간판 등 무상설치)
        • 캐노피 개체(대구역), 상수도배관 개체(대신) 등 노후시설 개선사업 추진
    • 범어 월드프라자
      • 입주기관 직원안전을 위한 비상 안전벨 설치(23개소), 순찰강화(1일 8회)
      • 출입구 CCTV 추가설치, 영어방송용 통로 스피커 설치
      • 승강기 운영시간 연장(05:00~24:00), 장애인도움벨 설치(12개소)
      • 볼거리 및 편의시설 제공 : 연말연시 조명거리 조성, 공연무대 설치 등
  • 문화복지분야

    • 시티투어 2층버스
      • 개방형(Open-Top) 2층버스 도입 운행(3월)
      • 스마트 안내시스템 개발 : 스토리텔링 기반 안내 컨텐츠 및 모바일앱 개발
      • 경상감영·평화시장·들안길 등 6개 추가 코스개편, 배차간격 단축(90분→40분)
      • 지역대학생 안내도우미 운영(계명대 관광경영학과 협약, 5월∼9월, 46명)
    • 명복공원
      • 화장운영방법 개선
        • 운영시간 연장(1시간), 운영회차 증회(4회→9회)
        • 화장소요시간 단축(120분→100분)
      • 이용객 편의시설 개선
        • 상객 대기실 리모델링 및 냉난방기 교체
        • 음성안내시스템 도입, 화장로 중앙감시시스템 개선
    • 2·28민주운동기념회관
      • 다양한 독서, 무화 프로그램 운영
        • (독서과정) 경제교실, 엄마랑 책이랑 놀자 등 9개 과정 1천명
        • (문화과정) 인문학강좌, 책놀이 수업 등 4개 과정 2천명
      • 2·28민주화운동 청소년 체험 운영 : 지역 8개 고교대상(7월∼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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