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행복센터
  • 고객의 소리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대구시설공단의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 두었습니다.
원하는 답변이 없으면 민원상담센터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자주하는 질문 게시글 목록
번호 제목 담당부서
11 대구시설공단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본사
답변

대구시설공단 자체적으로는 봉사신청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일정한 조건하에서 공단 사업소에서 실시중인 자원봉사활동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개인적인 자원봉사활동의 경우 청소년자원봉사 사이트(http://d·v·l.y·uth.g·.kr)에서 공단 사업소를 선택하여 봉사를 신청하신 후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단체(20인 이상)의 경우에는 저희 공단 사업소 중 신천관리소에서 관리 중인 신천둔치의 환경정비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활동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우선적으로 활동이 가능한지에 대하여 신천관리소(053.476.9912)로 문의 후 가능하다면 신청서를 작성하시어 본사의 승인이 있으면 신청날짜에 맞춰 활동하시면 됩니다.

10 대구시설공단에 입사하고 싶습니다. 정기적인 채용계획이 있나요? 본사
답변

대구시설공단 직원은 정규직과 계약직으로 구분됩니다. 정규직의 경우 매년 인력수급계획에 따라 채용계획이 결정되며, 그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약직 채용의 경우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채용이 있고, 그 외에 결원이 발생할 경우 수시 채용합니다. 채용시 공단 홈페이지에 채용관련사항을 공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대구시설공단의 신입직원의 급여수준은 어떻게 되나요? 본사
답변

정규직 신입사원 기준으로 사무직 및 기술직 6급 1호봉의 연봉이 22백만원 정도이며, 업무직6급 1호봉의 연봉이 20백만원 정도입니다. 연봉에는 봉급, 각종 수당, 초과근무수당 등이 포함됩니다. 계약직은 스포츠강사, 운전원, 청소원 등 직종에 따라 급여기준이 다르며, 연봉은 13백만원부터 25백만원까지 다양합니다.

8 대구시설공단에 물품을 납품하게 되었는데 계약하려면 어디로 가면 되나요? 본사
답변

계약담당자와 계약조건 등에 관하여 유선으로 확인하신 후 계약관련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공단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본사에서 계약할 경우 본사(남구 대명로 29) 6층 회계팀을 방문하시고, 각 사업소에서 계약할 경우 해당 사업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7 대구시설공단과 계약하게 되면 지역개발공채를 구입해야 된다는데 어떻게 구입하면 되나.. 본사
답변

우리공단과 100만원 이상의 계약을 체결할 경우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에 따라 공사, 용역계약의 경우 대금청구액의 2.5%, 구매계약의 경우 대금청구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대구은행에서 매입하시면 됩니다.

6 공단에서 거래한 실적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본사
답변

해당업체가 실적증명서를 작성 후 본사(남구 대명로 29) 6층 회계팀으로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시면 증명서에 기재된 사항을 확인 후 상이함이 없을 경우 즉시 발급하여 드립니다.

5 민원신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본사
답변

불편사항에 대한 민원신고는 대구시설공단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을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들의 비리 및 부조리에 대하여 신고하실 경우 홈페이지 윤리경영의 청렴신고센터를 통해 신고자 및 위반자의 인적사항과 위반내용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감사실 클린&부조리신고센터(☎603-1177)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본사
답변

공단 홈페이지(www.dgsisul.or.kr) 접속 후 회원가입 - 약관동의 - 본인인증 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후에는 홈페이지에 글을 남기시거나 인터넷접수 등 다양한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고객모니터단이 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본사
답변

고객모니터단은 매년 2월에 모집공고가 홈페이지에 올라오니, 공고문을 확인하시고 지원서를 작성하셔서 공단으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모집시기는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설공단 경영전략팀(603-1162)으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 고객모니터단은 어떤 활동을 하나요? 본사
답변

고객모니터단은 공단의 고객접점사업장의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미스테리쇼핑 등) 및 공단 홍보와 관련하여 매월(또는 분기별) 지정된 과제를 수행하는 활동을 합니다.

1 공단에 제안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본사
답변

공단에 대한 제안은 누구나 가능하며, 대구시설공단 홈페이지 고객제안마당 또는 우편, 팩스(053-603-1040), 직접 방문 등 편하신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안은 정기적으로 심의를 하며 해당 제안이 채택될 경우 등급에 따라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설공단 경영전략팀(603-1163)으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검색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