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행복센터
  • 고객의 소리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대구시설공단의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아 두었습니다.
원하는 답변이 없으면 민원상담센터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자주하는 질문 게시글 목록
번호 제목 담당부서
3 가로등이 고장났는데 대구시설공단으로 신고하면 되나요? 가로등관리팀
답변

공단에서는 자동차 전용도로와 노폭 12m이상 도로로써 보도가 있고 차도가 2차선이상인 공공도로에 설치된 도로조명을 관리하고 있으며, 민원불편신고를 24시간 접수하고 있습니다. (신고전화 ☎ 603-0900, 635-0846)

2 가로등과 보안등은 어떻게 구별하나요? 가로등관리팀
답변

가로등은 자동차 전용도로와 노폭 12m이상 도로로써 보도가 있고 차도가 2차선이상인 공공도로에 설치된 도로조명을 말하며, 터널등, 교량등, 육교등, 지하보차도등, 보행등이 포함됩니다. 보안등은 12m이하 도로의 보도상에 보행자의 편리와 지역의 특수성을 나타내기 위하여 설치하는 조명등으로써, 보통 전봇대나 집 담벽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1 가로등 번호는 어디를 보면 알 수 있나요? 가로등관리팀
답변

가로등 번호(표찰)는 2m높이, 국기꽂이 바로 밑에 설치되어 있으며, 가로등번호로 신고하시면 좀 더 빨리 조치가 가능합니다. 가로등번호 예시) 달서구 OOO-OO

검색
맨처음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