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로고

맑음 이미지

  • 26.0℃ 맑음
  • 미세먼지 42.0㎍/㎥
  • 대기환경지수 보통

공단 보도자료

HOME>공단소개>보도자료>공단 보도자료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입니다.

이곳은 대구시설공단에서 제공하는 보도자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 및 신천둔치, 설맞이 환경정비 실시
작성일
2021.02.10 09:50
조회수
85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 및 신천둔치, 설맞이 환경정비 실시

설 연휴기간 시민들을 위한 깨끗한 녹색 휴식 공간 제공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거리두기 캠페인 함께 실시해

▶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조별 담당구역을 지정해 활동

 

대구시설공단이 코로나19 사태 속 설 명절을 맞이한 시민들을 위해 도심공원과 신천둔치 일원에서 2월 8일(월)에서 9일(화)까지 전사적 환경정비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은 설 명절을 맞이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대대적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환경정비 대상은 도심공원(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경상감영공원)과 신천둔치(대봉교~칠성교) 일원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함께 전개해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도심공원은 중구시니어클럽과 연계해 공단 직원과 어르신이 함께 공원 내 쓰레기 줍기, 낙엽 수거, 불법광고물 정비 등 깨끗한 공원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신천둔치에는 공단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해 쓰레기 줍기, 차선규제봉 등 시설물 정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펼쳤다.

현장에서는 마스크와 손소독 물티슈를 배부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환경정비와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및 담당구역별 2~3명 작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도심 속 녹색 휴식공간이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도시녹지 구현과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 및 신천둔치, 설맞이 환경정비 실시_1

관리부서 담당자 연락처
고객홍보팀 김민혜 053-603-1073
맨처음으로 바로가기